협력제안
제안번호 | S_220624_025 | 등록일 | 2022-06-24 | 조회수 | 228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제목 | XR기반의 유아교육솔루션 |
제품개요
제품 또는 기술명 |
|
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업태 및 종목 |
정보통신업 /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
|
|||||||
제품 개요 |
◾효율적인 정보 수집을 위한 XR 기반 실감형 체험 교육 환경 제공
- 외부 현장체험학습 대체 활용, 체화된 인지학습 이론 적용 ◾교육기관에서 놀이교육을 통한 활동 정보 수집하여 아동발달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지표를 개발하고 제공. - 대면 아동발달검사의 대체 활용, 아동성장과정에 맞는 모니터링 지표 제공 ![]() |
|||||||
인증서 |
[기업인증] 벤처인증
|
경쟁 및 차별성
제품력 기술력 소개 |
◦차별성
- 체험교육 위해 HMD 사용한 VR 솔루션이 많이 출시되나, 아동교육에 HMD 사용 부적합 - 주인공인 아동을 가상세계에 투영시킨 Mixed Reality가 적합하며, “체화된 인지 이론” 적용을 위해 아동과 콘텐츠가 인터렉션하는 과정이 중요 → 아동~콘텐츠간 인터렉션하는 디바이스(HW) 및 방식(SW) 특허 등록 - 기존의 실감교육은 누리교육과정과 부합하지 않는 게임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 - 실감 놀이 중 수집된 아동 데이터 분석하여 유아교육기관 및 학부모에게 Kids Screening 제공 ◦아동성장발달분석을 위한 XR기반 인터렉티브 솔루션 - 대상의 행위정보를 융합하여 콘텐츠에 반영할 수 있도록 키네틱 및 비전(XR) 기술 도입 - ‘대상의 모습/소리’ 와 ‘대상이 제공하는 별도의 보조재(창작물/QR마커)’을 융합할 수 있는 다중입력 디바이스 (모습, 소리, 사진, 그림 등) - ‘체화된 인지’ 학습이론 적용 콘텐츠: 몸 전체의 움직임이나 환경자극에 의해 지능이 발달하여, 학습발달이 더 높아짐 - 아동이 주인공이 되어 투영된 환경에서 콘텐츠와 인터렉션 할 수 있는 실감 체험 환경 공급 - 관련 특허등록 2건 ![]() ◦온라인 성장발달분석 서비스 - 교육 과정에서 수집된 그림/행동/소리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장 리포트 제시 - 오프라인 센터로의 방문 검사 없이 아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대면 발달분석 및 지속적인 아동 스크리닝(Kids Screening) 가능 → 미술심리분석, 창의성 분석, 신체기능발달분석, 행동발달분석, 언어발달분석 등 - 관련 특허출원 1건 ![]() |
---|---|
적용 분야 |
유아교육, 에듀테크, XR(AR, MR), Kinetic, AI/딥러닝
|
국내 특허 등록 건수 |
2
|
해외특허 출원, 등록 국가명 및 건수 |
0
|
협력 요청내용
협력의 필요성 |
교육콘텐츠 IP가 있는 교육기업(그림책 출판사, 교재 출판사)과의 기술기반의 교육환경 협업
교육커리큘럼 공동 개발 / 성장분석지표를 통해 강점에 대한 교육 강화 |
---|---|
협력 요청내용 |
투자 : 2~3억 (Seed or Pre-A) / 콘텐츠 개발 인력 확대 (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함)
협업 : 교육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그림책/교재 등의 IP |
보상 방법 |
지분제공
|
기업개요
최근 재무 상황 | 매출 |
86 백만원
|
영업이익 |
-120 백만원
|
---|---|---|---|---|
자산 |
360 백만원
|
자본금 |
50 백만원
|
|
인력수 | 7명 | |||
수출국가 및 수출금액 |
|
매출 및 예상 수익
향후 3~5년 매출 계획 및 수익계획, 성장성 |
2022(E) 340백만
2023(E) 3,090백만 2024(E) 13,900백만 ![]() |
---|
첨부파일
첨부자료 |
---|